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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모바일 접속을 무시하지 마라!!


당신의 블로그, 지금 어떤가요?  

 제 블로그 같은 경우 평균적으로 하루에 400~500명정도 접속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보시는 바와 같이 블로그 전체에 광고가 즐비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평균 애드센스 수익이 1달러도 못미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게을러서 포스팅도 제대로 안하고 있기 때문에 0.1달러도 감사할따름 입니다^^ㅎ 하지만 한창 블로그에 빠져 하루평균 접속자가 1000명을  가뿐히 넘었을 적에도 역시나 애드센스 수익은 1달러근처도 가본적이 없습니다... 그러니 5개월 애드센스 설치한 동안 한달 수익이 10달러 넘어본 적이 딱 한번 12월에 있어봤습니다. 덕분에 미지급 걸려서 핀코드란 것을 알게되었지요. 핀코드는 일종의 인증방식으로써 애드센스 계정의 한달 수익이 10달러를 넘어서면 자신이 어디에 사는지, 수익을 어떻게 받을 것인지 설정을 해야 하는데 여기서 핀코드는 구글 본사에서 우편으로 발송해주는 특정번호를 말합니다. 고로 구글 본사에서 발송되니 2~3주는 기본이고 영문 주소를 제대로 입력하지 못하거나 여차저차해서 우편물을 못 받게 되버리면 재신청 후에 기약없이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 핀코드라는 것을 몰라서 광고도 다 떼어냈습니다... 광고가 안나오더군요^^ 수익얘기하다 삼천포로 빠졌는데 아무튼 수익이 현저히 낮다는 판단을 예전부터 해왔었습니다. 포스팅 갯수가 적어서 일까도 생각해봤지만 저같은 경우 3개의 포스팅만으로 대부분의 접속자를 만드는 상황이기에 무조건 포스팅수만 탓하기엔 뭔가 부족한 감이 있었죠. 물론 수익 향상에 관해 접속자, 타겟팅, 페이지뷰 등 여러 요인들이 작용할 수는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주제는 바로 "모바일 접속자" 입니다!!

모바일 접속자? 그게 왜?  

 우리는 인터넷=컴퓨터 라는 공식이 사라지기 시작한 것이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 혹은 주위분들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도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죠. 그런데 문제는 무엇이냐하면 이 모바일 접속자들은 블로그에 접속을 하면 모바일페이지로 본다는 것 입니다. 참고로 포스팅내에 수동으로 게재하는 광고를 제외하고 스킨상에 넣은 광고는 그들에게 보이지 않는다는 말 입니다.

제 블로그 상단에 보이는 4개의 애드센스 광고와 사이드바에 리얼클릭 광고는 모바일페이지에서는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며 고로 모바일접속자가 많은 블로그에서는 전체접속자와 비례해서 효율이 엄청 떨어진다는 말이 됩니다. 모바일 접속자는 수동으로 PC버젼으로 보기를 하지 않는 이상 상단에 설치된 광고가 보이지 않으니 누르고 싶어도 누를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제 블로그의 모바일 접속자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블로그의 지날달 3월의 플랫폼별 페이지뷰&클릭 수치 입니다. 어느정도 감이 잡히십니까? 여기서 고급형 휴대기기는 곧 스마트폰을 의미하는데 모바일 접속자 페이지뷰가 데스크톱 접속자 페이지뷰를 한참 넘어섰지만 클릭수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적습니다. 4일전까지만 해도 제 블로그에 광고는 스킨에 설치되어 있어서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보이질 않았습니다. 고급형 휴대기기에 있는 2클릭이 신기할따름 입니다;; 최근에 들어서 모바일 접속자에 대해 생각해보니 참으로 어리석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동안 접속되었던 모바일 접속자를 생각하니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ㅜㅠ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해야하지!!?  

 방법은 간단합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애드센스가 보이게 만들면 끝입니다. 하지만 포스팅내에 광고를 따로 넣는다는 것이 여러모로 신경이 쓰였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스킨상에 설치된 광고가 이미 3개를 갖췄으며 최상단에 광고를 제거한 후 포스팅내에 따로 넣는다고 해도 마땅히 어울리지도 않게 떡하니 한가운데 광고가 나오면 눈에 거슬리기 때문 입니다. 물론 테이블형식으로 이~쁘게 작성해서 수동으로 포스팅마다 넣어준다면 문제될게 없겠지만 마땅히 PC버젼과 모바일버젼을 어우러지게 디자인할 자신이 없어서 약간의 꼼수를 썼습니다. 여러분 애드센스 텍스트&이미지 광고는 3개까지라는 것을 알고 계시죠? 감이 오십니까? 왜 제 포스팅 상단에 공백이 있었는지 의아해보이지 않으셨습니까? 네 그렇습니다. 스킨상에 애드센스 광고는 고스란히 놔두고 그냥 포스팅마다 수동으로 300X250 크기의 광고를 삽입했습니다. PC버젼으로보면 최상단부터 3개의 광고가 보이게 되어 나머지 포스팅에 수동으로 넣은 광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대신 모바일버젼에서는 포스팅에 수동으로 넣은 광고만 보이게 됩니다!! 아흑 나의 잔머리란 ㅋㅋㅋ 모바일 페이지 한번 보실까요??

이야~ 기똥차지 않습니까? PC버젼과 모바일버젼 두가지를 한꺼번에 잡는다 것 보다 이 방법을 쓰면 PC버젼으로 3개의 광고를 보여주며 모바일버젼으로 3개를 보여줍니다. 대신 포스팅내에 광고를 게재할 경우 광고 사이즈만큼의 공백이 생기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이 이상의 묘안은 도저히 생각나질 않아서ㅜㅠ 그래도 꽤나 유익하지 않습니까? 쉽게 놓칠 수 있는 모바일 접속자를 이 방법을 통해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실적보고서-플랫폼을 클릭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모바일 접속자가 얼마만큼 있는지 가늠해보는 것이 우선이겠죠? 그렇다면 모바일 광고 설치후에 실질적인 차이는 얼마나 있을까요??


변신~!! 현재 클릭상황 보고 바람!!  

 이렇게까지 설치했는데 변화가 없다면 아무짝에도 소용없는 포스팅이겠죠? 모바일 광고를 설치한 시간이 고작 4일이라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4일의 결과를 보면 희망적이라 예상됩니다.

▲ 4월 17일 플랫폼별 클릭 현황



 

▲ 4월 18일 플랫폼별 클릭 현황


아 클릭수 눈물 납니다ㅜㅠ 다 제 부족한 능력때문이겠죠...ㅜㅠ 아무튼 설치 후에 상황은 어떨까요??

▲ 4월 19일 플랫폼별 클릭 현황

▲ 4월 20일 플랫폼별 클릭 현황

▲ 4월 21일 플랫폼별 클릭 현황

▲ 4월 22일 플랫폼별 클릭 현황


어떠신가요!!? 놀랍지 않습니까? 심지어 고급형 휴대기기(스마트폰)의 클릭 수가 데스크톱의 클릭수를 넘어서는 상황까지 벌어졌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주시해봐야겠지만 4일치의 결과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포스팅의 의미는 쉽사리 놓칠 수 있는 모바일 접속자를 클릭으로 인도하게 하는 것 입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것을 느끼셨습니까?? 자!! 이제 모두 모바일 광고를 설치해보세요!!!


참고로 드리는 말...  

 애드센스에는 모바일 광고단위도 존재합니다만 이상하게도 제가 스킨상에 설치했더니 스마트폰에서는 모바일 광고가 나오질 않더군요. 잘은 모르겠지만 모바일 광고 통합으로인해서 광고수가 3개로 묶여버렸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직도 안나오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ㅡㅡ... 그래서 그냥 300X250 크기의 광고를 설치하게 되었고 어떻게보면  광고 사이즈가 화면 가득나오니 광고효과가 조금은 더 크기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PC에서 볼 경우 포스팅에 공백이 생긴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요...ㅜㅠㅋㅋ 혹시라도 제가 적은 내용 중에 애드센스 위반 사항이 있다면 좀 알려주십시오ㅜㅠ 아직 위반 기준을 잘 모르겠네요;;; 광고 수정만 하지 않으면 된다고 들은 것 같은데 흠... 아무튼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ㅎ